수업운영 안내(정규학기)

- 계절학기 수업안내는 과목공지사항 확인요망

수업

수업일수

1. 한 한기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포함 총 16주차로 진행됩니다.
2. 차시 당 총 학습시간(학습분량)은 「교육부 원격 수업 운영 지침」에 의거, 50분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학습시간(50분 이상)/1학점 = 25분 이상(콘텐츠 재생시간) + 25분 이상(학습활동 : 과제, 퀴즈, 토론, 의견작성, 팀 프로젝트 등) ※ 학습분량 : 학습자들이 실제 교육 콘텐츠 안에서 학습을 시작하고 종료하는 시점까지의 모든 학습활동(강의듣기, 토론, 의견쓰기, 자료 다운로드 등)을 의미함.

출석 및 진도

1. 출석
강의는 정해진 시간표에 의하여 차시별로 순차적으로 제공되며, 출석 인정 조건에 따라 출석, 지각, 결석으로 인정됩니다.
주차별 학습 시간 진행은 해당 주차 화요일 14시에 강의 오픈하여 출석인정 마감일 13시 59분에 종료되며,
출석인정 기간 내 미완료된 학습의 경우, 완료 기간에 따라 지각, 결석처리 됩니다.

즉, 출석 인정기간 이후 학습완료에 대하여는 지각기간에 의하여 지각 인정되며, 지각기간 이후의 학습에 대해서는 결석으로 인정됩니다.
지각 및 결석은 감점이 있으며, 감점 점수는 과목별 상이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결석이 4회 이상 (단, 성공하는 문화콘텐츠 소재개발 전략은 6회 이상) 누적 시 자동 미이수 처리됩니다.
(지각은 감점만 존재하며, 누적시 결석처리 되는 등의 추가 사항이 없습니다.)

2. 출석인정 조건: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이 모두 만족될 때, 인정기간에 따라 출석/지각/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출석인정 기간 동안 / 주차별 출석인정 시간을 모두 충족하였는지를 체크함.

3. 수강자들의 학습과정 복습을 위하여 현 학습진행 상태를 기준으로 학습한 내용을 모두 복습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학습활동

1. 과제, 팀프로젝트, 토론, 퀴즈 등은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라 부여하며, 자세한 일정 및 공지는 해당 강의실 메인화면에서 안내합니다.

평가

평가기준

1. 각 대학마다 평가기준이 상이하므로, 본 센터에서는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를 부여하며, 개인별 최종등급은 각 소속대학에서 대학 기준에 따라 부여합니다.
1) 상대평가를 적용하는 대학에서는 각 대학 수강생간 상대적인 평가결과에 따라 절대 취득점수가 높더라도 하위 성적으로 평가될 수 있으며,
이와는 반대로 절대 취득접수가 낮더라도 상위성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2) 절대평가를 적용하는 대학에서는 본 센터에서 부여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로 반영됩니다.
2. 분반의 경우, 교강사가 다르더라도 동일한 과목은 동일한 평가기준 및 방법으로 평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평가방법

1. 출석요건을 충족시킨 자에 한하여 성적부여합니다.
출석인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최종점수 0점 처리됨. 2. 평가의 유형은 퀴즈, 과제물, 토론, 시험(중간/기말시험)등이 있으며, 실시여부와 시기, 성적반영 비율은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실시됩니다.
3. 평가유형 및 배점비율은 수강과목의 강의계획서 또는 과목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시험은 100%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성적이의신청

성적 및 시험 등의 이의신청 기간에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성적 및 시험 등의 이의 신청은 본 컨소시엄 학사일정에 의거하여 별도의 기간 동안 실시되며, 성적 확정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소속대학의 off-line 성적 이의 신청 기간과는 다른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