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페이지입니다.
공인인증서란 인터넷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인감증명서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사용자 인증시 본인 확인에 대한 절차로서 전자공인 인증서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은행/증권/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창구에 방문하여 신원확인을 받고 전자거래금융거래 신청서 작성 후(주민등록증 등의 신원확인증표 지참) 신청하신 해당 금융기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기관(금융결제원,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해당기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금융기관에서 부여받은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개인용 공인인증서를 소지하셔야 합니다.

기관별로 자체적으로 발급된 사설인증서를 받으신 경우나 법인용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폐기된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육기관 인증서

ㄱ.인증서 발급대상
1. 교육기관 전자서명인증센터의 등록기관, 원격등록기관에 해당하는 교육기관 및 연구ㆍ출연기관
2.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연구ㆍ교육기관 및 교육기관, 16개 시도교육청 소속 학교, 대학의 교직원 및 공무원과 교육기관, 연구ㆍ출연기관에서 관리하는 정보통신 장비


ㄴ.인증서 활용분야
교육기관 전자서명인증센터서 발급한 인증서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에듀인 등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전자정부시스템에서 사용자 로그인을 통한 신원확인, 송수신 데이터 암호화 등의 용도로 사용 신청절차 안내 발급절차 안내 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발급받기

각 금융기관별로 공인인증서 발급절차가 조금씩 상이하므로 자세한 안내사항은 해당 은행별 인증서 발급안내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기 - 인증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발급안내에 따라 해당되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은행/보험/신용카드용(무료)으로 신청하시면 인증기관 지정은행을 직접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 가입 신청을하시고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사이트맵
Top